피해사례
피해사례1 마스크 결제 문자를 이용하여 개인 정보를 알아낸 후 자금을 편취
마스크, 손소독제 결제가 승인 되었다는 가짜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후, 문의 전화를 하면 명의가 도용 또는 범죄에 연루되었다고 속이고, 사기범이 경찰 등을 가정하여 피해자에게 전화한 후 안전계좌로 자금을 이체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송금을 요구, 악성앱 등을 설치한 후 개인정보를 알아내는 방법 등으로 자금을 편취
피해사례2 마스크 구매자금 부족을 사유로 지인에게 자금 이체를 요구
사기범은 메신저 ID를 도용하여 지인을 사칭하며 마스크, 손소독제를 싸게 대량으로 살 수 있는데, 지금 돈이 없다며 피해자를 기망하여 알려주는 계좌로 자금을 편취
소비자 행동 요령을 확인하세요
출처 불분명한 문자메시지를 수신 시, 클릭하시지 마시고 즉시 삭제하세요
부득이 유선 통화가 연결 된 경우에 어플설치를 요구 시 통화를 중단하세요
가족, 친구 등을 사칭하여 메신저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전화로 본인 및 사실 여부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