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BNK부산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지원금 및 추석 명절 관련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를 알려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사례 1. 국민지원금 사칭 보이스피싱 테이블타입2 예시 내용 국민지원금 및 재난지원금 관련 대출사기 문자를 이용하여 개인·금융정보를 탈취하여 피해자 명의로 핸드폰 개통 및 비대면 계좌 개설시켜 본인도 모르게 자금 편취 피해사례 2. 선물배송 등 택배사칭 보이스피싱 테이블타입2 예시 내용 택배조회, 명절인사, 모바일 상품권, 승차권, 공연예매권 등의 문자에 출처가 확인 되지 않은 인터넷주소(URL) 클릭 시 원격조정앱 및 전화가로채기앱 등으로 자금 편취 소비자 행동 요령을 확인하세요 출처가 불분명한 앱을 설치 요구 시 무조건 거절하고, 앱을 설치 한 경우에는 데이터 백업 후 휴대폰 초기화, 가족 등 지인의 전화기를 이용하여 사실여부 확인 피해가 의심된다면 금융회사 콜센터, 경찰청(☎112)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에 전화하여 계좌의 지급정지 등을 신고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를 수신하였거나 악성앱 감염 등이 의심 되는 경우 국번없이 118 상담센터에 신고하면 24시간 무료로 상담 가능 *보호나라 : https://www.boho.or.kr 홈페이지 참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