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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의 생생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자가검사키트 및 정책지원금 보이스피싱 경보 발령

등록일 :
2022-03-08
조회수 :
6196

항상 BNK부산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자가검사키트 및 정책지원금 보이스피싱 경보 발령을 알려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사례 1. 자가검사키트 공급 · 구매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1. 자가검사키트 공급 구매 관련 보이스피싱
예시 내용

 

  

 

  •  자가검사키트 구매 대금결제 문자 및 특별 공급 허위 공문을 발송한 후 명의도용 또는 사기범죄에 연루 되었다고 속여 안전계좌로 송금을 요구
  •  악성앱 등을 설치한 후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방법 등으로 자금 편취

피해사례 2. 정책지원금 신청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2. 정책지원금 신청 관련 보이스피싱
예시 내용



  •  ‘긴급생활안정자금’, ‘방역지원금’, ‘상생소비 지원금’ 등 신청 대상이라는 허위 문자를 발송한 후 정확한 상담을 위해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저금리 대출을 위한 사유로 자금을 편취
  •  코로나로인한 비대면 대출만 가능하다며 악성 URL주소를 보내 원격조정앱 설치를 유도하여 자금을 편취

소비자 행동 요령을 확인하세요
  •  정부기관, 금융회사 등은 문자 · 전화를 통한 특별 광고, 개인정보 제공 및 송금 등을 요구하지 않고 출처가 불분명한 URL 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말 것
  •  피해가 의심된다면 금융회사 콜센터, 경찰청(☎112)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에 전화하여 계좌의 지급정지 등을 신고
  •  개인정보 유출시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의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