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BNK부산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자가검사키트 및 정책지원금 보이스피싱 경보 발령을 알려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사례 1. 자가검사키트 공급 · 구매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1. 자가검사키트 공급 구매 관련 보이스피싱 예시 내용 자가검사키트 구매 대금결제 문자 및 특별 공급 허위 공문을 발송한 후 명의도용 또는 사기범죄에 연루 되었다고 속여 안전계좌로 송금을 요구 악성앱 등을 설치한 후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방법 등으로 자금 편취 피해사례 2. 정책지원금 신청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2. 정책지원금 신청 관련 보이스피싱 예시 내용 ‘긴급생활안정자금’, ‘방역지원금’, ‘상생소비 지원금’ 등 신청 대상이라는 허위 문자를 발송한 후 정확한 상담을 위해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저금리 대출을 위한 사유로 자금을 편취 코로나로인한 비대면 대출만 가능하다며 악성 URL주소를 보내 원격조정앱 설치를 유도하여 자금을 편취 소비자 행동 요령을 확인하세요 정부기관, 금융회사 등은 문자 · 전화를 통한 특별 광고, 개인정보 제공 및 송금 등을 요구하지 않고 출처가 불분명한 URL 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말 것 피해가 의심된다면 금융회사 콜센터, 경찰청(☎112)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에 전화하여 계좌의 지급정지 등을 신고 개인정보 유출시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의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