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사례
피해사례
사례1 |
사례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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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짧은 기한을 주어 섣부른 판단을 하게 하고 힘든 경기에 혹 할 수 있는 내용으로 현혹
■ 원격제어 앱을 설치하고 이를 활용해 피해자가 보유한 모든 예금 · 보험은 물론 카드론등 대출까지 실행해서 심각한 피해를 당함
■ 코로나 이후 사회상과 이에 따른 시민의 행동 유형, 정치 상황 등을 반영해 계속적으로 범죄 시나리오 정비
소비자 행동 요령을 확인하세요
- 정부기관, 금융회사 등은 개인 전화 · 문자로 연락하여 현금 및 계좌이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 또는 링크는 누르지 마시고, 개인정보(신분증·신용카드 등) 함부로 보내지 마세요.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에서 본인도 모르게 개설된 계좌 또는 대출 확인 가능합니다.
피해사례 1
새정부지원 긴급대출 안내문
[Web발신]
(광고)[6차 새정부지원 경제회복 생활안정 특별대출 신청 안내]
귀하께서는 방역조치 장기화로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서민들이 생활안정과 일상회복을 위해
추가지원방안에따른 [새정부지원 특별대출]신청 대상이오나, 아직 미접수로 확인되어 재안내드립니다.
피해사례 2
추경 정책지원 손실보상 지원 안내 공고
(광고)대상자 알림
[추경 손실보상 지원 및 보전금 지원 신청 안내문]
안녕하세요 고객님
귀하께서는 피해 지원 부족분을 보전하기 위해 지원되는 추경 매출 감소별 손실보상지원 및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자로 선정되어
마감 전 재안내드립니다. 수신 대상자께서는 지원예산 조기 소진 예정으로 인해 22.05.18(수) 16까지 신청 마감함을 알려드리오니 아래 지워낸용 확인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